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는 100세 시대에 맞춰서 노령이 되어도 최소한의 생계 유지비용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균수명 연령이 100세 이상으로 늘어난 현대사회에서는 노후를 어떻게 잘 보내느냐도 또하나의 고민거리 이기도 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분들이 노후에 고정적으로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에 대해서도 관심을 많이 갖을 수 밖에 없다고 하죠. 노후 자금으로써 나라에서 고정적으로 지급이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정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현재 나는 어느정도 연금을 넣은 상태이고, 얼마나 더 넣어야 받을 수 있는지 그런 부분도 확인은 해 봐야겠죠.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는 한번씩은 집어서 알고 계시면 좋기 때문에 아래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이라는 것은 나라에서 정부가 직접적으로 운영을 맡아서 하고있는 공적인 연금제도 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자격요건만 갖춘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만 18세 ~ 60세 )

 

 

 

내가 직장인이라면, 또는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지금까지 의무적으로 납부를 해야하기 때문에 내 실적이 조회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홈페이지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각종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라고 검색을 하시면 최상단 부분에 이렇게 관련 홈페이지를 발결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곳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아! 그리고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조회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메일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왼쪽 상단 부분을 보시면 내 연금 알아보기 버튼이 큼지막하게 나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통해서 접속하시면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가 굉장히 간편하게 되어있으며, 지금까지 몇년도부터 어디 업체를 통해서 국민연금을 넣고 있었는지 상세하게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메인 페이지에서 왼쪽이 아닌 오른쪽을 보시면 지금까지는 어느정도씩 넣고 있었는데 그럼 앞으로 어느정도 더 넣어야 내가 나중에 60세 이후에 받는 금액이 얼마씩 받을 수 있을까..? 라는 부분을 알아볼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이 부분도 내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한 이후에 앞으로 몇년간 얼마씩? 등의 내용 들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꼭 한번씩은 예상 연금 계산을 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국민연금이란 자신의 소득수준과 납부 기간에 따라서도 차액이 나기 때문에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정확히 얼마인지는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이처럼 국민연금은 노후를 대비해서 나라에서 지급을 해 주는 제도이지만 대한민국이 현재 엄청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갈수록 납부자들 보다는 수급자들이 많아지는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렇다고해서 이 부분을 무심코 지나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국민연금 같은 경우는 꾸준하게 납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간단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앞으로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실업급여 신청방법 쉽게하기

대부분의 직장인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실업급여라는 것은 정부에서 실업자들이 구직활동을 조금 더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동안에 자금 지원을 해 주는 정책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myspacemy.tistory.com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서 빨리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되게 맑은 날이네요. 날씨만큼이나 보람찬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에는 최근에 되게 주목이 되고 있고, 핫한 소식을 한가지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청년 주거급여 분리

myspacemy.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 혜택 받기!

우중충한 날씨 속에서 저는 오늘은 오랫동안 미뤄왔었던 치과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날씨는 좋지 않지만 그래도 하루라도 빨리 했어야 됐는데 여지껏 오랜시간 미뤘던 것이기 때문에 오늘처

myspacem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