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날씨가 되게 맑은 날이네요. 날씨만큼이나 보람찬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번에는 최근에 되게 주목이 되고 있고, 핫한 소식을 한가지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금 신청서에 대한 방법을 소개해 드려 볼 까 합니다.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서 요청하는 방법에는 어렵지 않고 조건만 된다면 간단하기 때문에 

내가 직장을 다니고 있는 청년이라면 정부정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자세하게 한번씩 살펴보기로 할게요. 

신청서 알아보기

 

12.1일부터 시작해서 12.30일까지 정확히 딱 한달동안의 사전 신청기간이 되니까 지금 바로 알아보고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사전신청기간이 끝나고 난 이후로는 2021년이죠. 2021년 부터는 확실히 시행이 되는 기간이기도 하니까 미리미리 알아보신다면 보다 더 유용한 혜택을 받아 보실 수 있겠죠. 

 

 

일단 말 많은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이 도데체 뭘까..?

 

이는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은 기존 주거급여 수급가구 내 청년 중, 학교나 취직을 위해서 부모님과 떨어져 살아가고 있는 20대 청년들에게 지급이 되는 정부 지원금 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이러한 정부지원금에 대한 수급 대상자들을 선별하는데는 조건이 있겠죠~

*입차급여 또는 수선유지급여를 받는 가구 내 만19세 ~ 30세 미만의 미혼 자녀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임차급여란? 청년이 직장이나 학교를 위해서 부모와 떨어져서 어디 월세살이를 하고 있다면 그게 바로 지원대상에 포함이 되는 것이에요. 

 

그러니 20대 이면서 내가 부모님과 떨어져서 월세살이를 하고 있다고 하면 ? 바로 알아봐야겠죠!

나라에서 월세 지원금을 내어 주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사전 시청기간은 12.1일 ~ 12.31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니까 꼭 서둘러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그러기에 앞서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에는 여러가지 제출서류가 필요하답니다. 

정부에서 지원금을 계속해서 주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합당한 증빙 서류를 토대로 검수가 들어가는 것이에요. 

 

1. 사회보장급여 제공 신청서

2.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서

3. 임차가구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4. 분리거주 사실 확인 증빙 서류

5. 최근 3개월 내 임차료 증빙 서류

6. 통장사본

 

이러한 준비 자료들이 우선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하나씩 준비를 해 두었다가 신청하러 가시는 게 좋을거 같네요.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정말 아깝울 정도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집 월세인데요. 한꺼번에 적게는 30만원부터 많게는 100만원이상도 내가 만저보지도 못한채로 월급통장에서 빠져나가는 것이라서 이러한 부분이 정부지원으로 인해서 절충이 된다면야 정말 엄청난 지원 혜택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UT~!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승인 받기 위해 한번만의 서류 심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요. 

승인절차가 떨어지면 당연히 해당 지원금 수급을 할 수 있고, 앞으로 살아가면서 또다시 생활환경이 변화가 올 수 도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 감독 대상이 되는 것도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내가 지금 현재 상황도 정부지원금을 받아야만 하는 상황인지를 판단하는거죠~

이러한 부분은 정부 입장에서는 되게 피곤한 업무이겠지만 그래도 지원대상에서 벗어나는 인원들도 상황에 따라서 생기기 마련이니 꼭 필요한 검수 작업이라고 생각되네요. 

 

 

 

위와 같이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서 사전모집 기간이 올해가 가기전에 마감이 되고 있으니까 해당이 된다고 하시면 꼭 미리미리 제출할 수 있는 서류 먼저 준비를 하시고, 신청을 하시는게 좋겠네요. 

 

정부를 통해서 내가 받을 수 있다면 너무 좋은 지원 혜택이니 지나치지 말고 꼭 알아보시기를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