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가 실생활을 하면서 때에 따라서는 여러가지 나에 대한 증명 서류가 필요할 때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번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는 나에 대한 소득이나 재산 등의 상황을 증명할 때 필요한 서류인데요. 그래서 보통 은행이나 관공서, 그리고 내가 이직을 할 경우나 아니면 대출을 받게 되는 경우 등 다양하게 필요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건강보험 자격의 취득과 상실에 대한 세부적인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이기 때문에 금융거래와 이직 같이 그 사람의 신원과 현재 상황을 대략적으로 나타내어 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겠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쉬운방법 입니다. 

 

일단 검색포털에서 서류를 발급해주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시면 되고요. 

검색을 하시면 최상단에 위와 같이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보시면 이렇게 나타나는데요. 정말 편리하게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자료들 위주로 홈페이지 메인화면 중간에 서류 발급 버튼들이 하나씩 나열되어 있는데요. 우리가 찾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이 너무 간단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당연히 내 정보를 조회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가 있으셔야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게하기!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게 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일상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인터넷 뱅킹인데요. 인터넷뱅킹 뿐만 아니라 요새는 핸드폰으로 컴퓨터로 접하

myspacemy.tistory.com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신다면 다음 안내에 따라서 편리하게 진행이 가능하거든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은 프린터를 해도 되고 팩스전송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파일로 받기 버튼은 따로 없는데요. 프린터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프린터기 종류를 선택시 PDF파일로의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형태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서류 양식에 맞추어서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어 너무 좋져.

직장가입자, 피부양자 구분과 사업자의 명칭과 취득일, 상실일 등의 내용들이 상세하게 조회되고 있으니 집에서도 편리하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해요!

이제는 100세 시대에 맞춰서 노령이 되어도 최소한의 생계 유지비용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균수명 연령이 100세 이상으로 늘어난 현대사회에서는 노후를 어떻게 잘 보내느냐

myspacemy.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하기!

가족관계증명서는 공공기관에 업무차 확인하기 위해 제출서류로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계약을 할 때도 혹시 대리인 계약을 할 경우에도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그때그때 상

myspacem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