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족관계증명서는 공공기관에 업무차 확인하기 위해 제출서류로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계약을 할 때도 혹시 대리인 계약을 할 경우에도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서 필요한 경우 발급을 받고 사용하면 되겠는데요. 증명서를 발급 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이 두가지 방법이 있네요.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과 주민센터에 방문을 해서 발급 요청을 하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요즘에는 시대가 좋아졌기 때문에 왠만한 서류는 인터넷으로도 가능한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이라고 검색을 해 보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같이 대법원 홈페이지가 최상단에 뜨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거든요. 이 곳을 통해서도 쉽게 발급이 가능하고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쉽게 발급이 되는데요. 두군데 모두가 발급 과정을 비슷하니 저는 대법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접속을 해 보시면 

 

접속을 하자마자 다음과 같이 필수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와서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그치만 대법원 사이트에는 각종 개인정보들을 다루는 곳이니 만큼 보안이 철저해야 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정상적인 것이니까 '통합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이 다 설치가 완료되고나면 새로고침을 한번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보입니다. 

이 메인 화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게 바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버튼이죠~ㅎㅎ (너무 쉽죠?)

 

이 곳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자동적으로 연결이 되니 바로 연결이 되겠네요. 

 

 

어떠한 서류를 받던 인터넷발급은 내 인적사항을 기입해야 알 수 있는것이라서 이렇게 본인의 성명과 주민번호를 기입하시면 되고요. 

그럼 이렇게 보안 접속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이라는게 과정은 단순해도 할게 많죠? ㅋㅋ 계속해서 따라와 주시면 금방 출력도 할 수 있습니당~ㅎ

 

그리고는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다시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거에요. 

 

인증서를 가지고 등록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가족들 중 한명의 인적사항을 적는 란이 있는데요. 아무나 1명만 기입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이렇게 내가 출력하고 싶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서류의 인적 사항 내역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보이는데 여기도 원하는만큼 체크를 해서 발급신청을 하시면 되세요. 

 

해당 증명서를 체크해 주시고요. 주민번호는 공개를 할 것인가 말것인가 선택해 주시면 되겠네요. 

그런 후 발급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프린터 인쇄 창이 뜨게 되는데요. 화살표 부분을 눌러주시면 내 프린트의 종류가 나오기 때문에 인쇄를 진행해 주시면 발급 완료가 되겠네요!ㅎㅎ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생각보다 간단하죠?

물론 인터넷에서 서류처리하는 방법이나 과정을 전혀 못해서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너무 쉽게도 설명이 다 나와 있기 때문에 조금만 찾아 들어갈 수 있다면 보다 쉽게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받으면 돈 들어가니까 인터넷으로 꽁짜로 받으시는게 훨씬 더 좋으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