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예전에는 이러한 서류들을 직접 구청이나 시청 또는 인근 주민센터를 방문해야만 서류를 발급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시대가 변한만큼 대부분의 것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서류발급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너무나도 쉽고 간편하게 조회, 출력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등기부등본 역시 우리가 살가면서 집을 구하거나 팔거나 또는 전세로 들어오거나 아니면 세입자에게 집을 내어 줄 시 필요한 서류가 바로 등기부등본인데요. 즉, 부동산 거래시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서류가 바로 등기부등본 입니다. 

 

 

 

이는 부동산처럼 거액이 오고가는 상황속에서 누구하나 불이익을 당하지 않기를 방지하기 위해 꼭 확인차 필요한 서류인데요. 해당 집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다 나와있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시에는 꼭! 1순위로 체크를 해 보시는것을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간단방법

●그럼 이제부터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해볼게요. 잘 따라와 보시면 굉장히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차분하게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어떠한 포털 사이트도 다 상관이 없지만 다음에서 찾는 방법으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할게요. 

 

 

위 사진과 같이 검색창에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최상단 부분에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곳을 통하시면 간단하게 서류 발급이 가능하세요.^^

 

 

 

대법원 등기소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을 하면 위와 같이 보안 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설치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대법원 등기소에는 로그인을 하면 나의 모든 소중한 정보들이 무수히 나타나기 때문에 보안을 철저하게 하는 것은 나쁘지 않겠죠? ^^

 

싹~ 다 설치를 해 줍니다. 

 

 

보안프로그램이 다 설치가 되고나면 다시 메인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이 곳에서 먼저 로그인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적으로 있어야겠죠~

 

 

가입을 하고나면 순서대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메인 홈페이지 가운데 부분에 있는 부동산 등기 열람하기 이미지 버튼이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페이지가 넘어가고, 이 부분에서 내가 거래를 하고자 하는 부동산의 주소지를 입력해 주시면 바로 끝!

(단순히 모니터상에서 열람하는 경우는 700원이 들어가고, 출력을 하고자 한다면 1000원이 들어가니 이 점은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와우~!!

너무 쉽죠? ^^

 

이렇게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항상 부동산 거래 직전에 공인중개사 관계자분들이 그자리에서 출력해서 확인 절차를 해 주시기도 하죠. 

 

 

너무나도 간단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처음 해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 드려 보았는데요. 부동산 거래는 정말 큰 돈이 오고가는 만큼 확인! 또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거든요. 

그래서 오죽하면 등기부등본 확실하게 보는 방법 등의 말들이 나오기도 하잖아요.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해요!

이제는 100세 시대에 맞춰서 노령이 되어도 최소한의 생계 유지비용이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균수명 연령이 100세 이상으로 늘어난 현대사회에서는 노후를 어떻게 잘 보내느냐

myspacemy.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하기!

가족관계증명서는 공공기관에 업무차 확인하기 위해 제출서류로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계약을 할 때도 혹시 대리인 계약을 할 경우에도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그때그때 상

myspacem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