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년전 2018년도에 JTBC에서 방영했었던 스카이캐슬 드라마 많은 분들이 사랑했었던 작품이죠. 

 

대한민국 상위 0.1%의 사람들이 모여서 살아가고 있는 마을에서 일어나는 교육실태의 소재를 그려낸 드라마 입니다. 

자기 자식들은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위대하게 가르치고 싶어하는 사모님들의 욕망을 그려낸 드라마이기도 하고요. 

스카이캐슬 속 이야기는 현실속에서 교육에 대한 그 부모들의 욕망에 의해 망가져가는 자신들의 자식들을 돌아보지 못하고 훗날 다가올 비극에 대해서도 리얼하게 그려내고 있는 약간의 코믹스러우면서도 실제로도 일어날 수 있을법한 내용으로 풍자되었습니다. 

 

4개의 가정에서 일어나는 모습이 나타내어지고 있으며, 스카이캐슬이라는 한 마을에서의 각 가정의 특색을 그려진 가운데 서로 대외적으로는 하나로 화합하는거 같으면서도 실질적으로는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뭐든 하려고 하는 이기적인 인간의 욕망을 극적으로 드러내는 모습들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모습들 중 하나이기도 하네요. 

 

극 중의 등장인물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너무 허무하게 극 주에서 사려져 버린 인물도 있기는 해서 적지않은 섭섭함이 있기는 하였지만 그 외 주연 인물들끼리의 지내가는 모습들이 쏠쏠한 재미를 주었기 때문에 더 흥미롭게 보았던거 같아요.

 

물론 이 이야기는 상위 0.1%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모습들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겪어보고 주위에서 일어나기에는 힘들어 보인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구성이 잘 짜여져 있으면서 실제로도 일어날 수 있을듯한 내용들을 다루었기 때문에 스카이캐슬 드라마를 더 현실감 있게 보았던거 같아요. 

 

본방을 사수하고나서 2년이 지난 요즘 외부활동을 자제하기 위하여 다시보기를 하고 있는데도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다는게 정말 신기합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집안에서 뭘 해야하나 고민이시라면 스카이캐슬 드라마 몰아보기 정주행 한번 해보세요~ 나름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