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3년도에 kbs에서 방영된 드라마 굿닥터 인데요. 

당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었던 드라마 입니다. 

 

의학드라마 치고는 소재가 특이한 점도 한 몫하게 되는데요. 

주인공인 주원(박시온)의 자폐아 연기도 너무 잘 그려냈었고, 그에 따른 알콩달콩한 문채원(차윤서)와의 이야기도 정말 재미나게 그려진 드라마 입니다. 

 

자폐증상이 있기는 하지만 의사로서의 특출난 능력은 일반인 의사로서는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특출함이 있었기에 이야기가 더 재미나게 그려졌는데요.  엄청난 기억력 능력이 있어서 책을 한번 보면 다 외워버리기에 거의 컴퓨터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래서 굿닥터라고 하는거죠~ㅎㅎ 장애가 있지만 의사로써의 능력은 출중하면서도 인성도 바르니까요. 

 

 

또 하나의 재미가 가미되었다면 바로 냉철함과 까칠함의 대표주자인 주상욱의 연기도 한 몫 더 보태게 되는데요.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본인보다 이제 막 의사까운을 입게 된 자폐증상있는 박시온을 처음부터 굉장히 못마땅하게 여겨 괴롭힙니다. 하지만 갈수록 박시온의 능력을 인정하게 되면서도 여전히 냉철하게 대하는 모습이 어떨때는 되게 얄밉게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결국엔 그도 그리 나쁜인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니기에 훗날 박시온의 능력과 인성을 인정하게 되고, 또 후반부에 들어서서는 오히려 보호자 역할 비슷한? 그렇게 그려지기도 하네요. ㅎㅎ

 

굿닥터가 참신한 소재로 인기중에 종영을 하게되었는데요. 

그로인해 미국에서도 같은 소재로 미국판 굿닥터가 방영되었다고 하는데 미국에서도 굉장히 인기가 좋아다고 해요. ^^

 

미드로는 보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한국드라마를 외국버전으로 리메이크 된 작품이라그런지 그렇게 와 닿지 않을거 같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