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쿠쿠 정수기 필터 교체방법 살펴보자

최근에 들어서는 대부분의 정수기 업체들이 선보이는 구조 시스템이 바로 셀프관리 방식입니다. 그 중에서도 쿠쿠는 코로나가 시작함과 동시에 가장 먼저 셀프관리 서비스 방식을 시도한 업체로써 시대에 맞게 가장 적절한 시스템 도입이라고 생각한다. 

>쿠쿠 100도씨 정수기 바로보기

 

 

쿠쿠 정수기 필터 교체 방법은 직수정수기가 나온 다음부터 굉장히 심플해졌으며 기존에 외관을 뜯어내고 교체를 해야하는 방식과는 사뭇 다르게 굉장히 간편한 교체 방법이 가장 큰 장점이다.

반응형

 

 

 

 

그래서 셀프관리 방식이 출시된 이후부터는 쿠쿠 본사에서 교체 주기에 맞춰서 정수기 필터를 고객의 집까지 배송을 해 주면 소비자가 직접 장착이되어 있던 기존의 필터와 새롭게 배송받은 새 필터를 바꾸어 껴 주기만 하는 간단한 방식이다. 

업체에서의 방문 자체가 필요 없이 배송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렌탈 비용도 훨씬 더 저렴하게 가능하다.

반응형

 

 

 

처음에는 정수기 필터를 고객들이 어떻게 알아서 교체를 할까..라는 생각도 했었지만 막상 교체 모습을 한번 본다면 그 누구라도 다 할 수 있을정도로 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예를 들자면 장난감에 건전지 갈아 끼워넣는 정도의 난이도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셀프관리 방식이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보다 더 선호되고 있으며 아울러 2020년도부터 갑작스럽게 터진 코로나덕분에 렌탈요금은 보다 더 저렴한 셀프관리 방식의 쿠쿠 정수기가 더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된다. 

 

 

코로나 시대가 맞물려 정수기를 점검하고 필터 교체를 직접 진행해 주는 관리 코디들의 집 방문조차 꺼려지게 되면서 더욱더 셀프관리 방식이 많은 인기를 누리면서 쿠쿠 외에 타 정수기 업체들도 하나둘씩 셀프관리 방식의 정수기를 출시하게 된다. 

 

코웨이, SK매직, 청호나이스, 현대큐밍 등 대형 정수기 렌탈 업체들도 직수정수기이면서 셀프관리가 가능한 모델들을 출시하면서 2024년인 현재는 시장 평준화가 거의 진행이 되었다고 해도 될 것 같다. 

 

마치며

쿠쿠를 비롯하여 다른 많은 정수기 업체들의 시장은 앞으로가 더 셀프관리 방식이 더 많아질거라 예상하고 있으며 1인 가구의 시대에 맞게 보다 더 현명한 변화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