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나라 차 종 중에 성공을 대표하는 모델의 자동차는 바로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아니겠습니까. 하하

성공이라는 단어에 가장 걸맞는 모델이기도 하고, 지금이야 너무 외제차들이 들쑤시고 다니기도 하지만 정말 90년대만해도 그랜저는 사장님들의 상징이 될 정도로 부의 상징으로도 보이기도 했었죠. ㅎㅎ(각 그랜저)

 

 

 

그때와는 많은 것이 바뀌었는데요. 

최근에 출시 된 더 뉴 그랜저는 기존의 틀을 깨고 디자인도 왠지모를 근엄함이 느껴지는 듯하게 새롭게 제작이 되었고, 항상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성공'이라는 상징의 모습을 다시금 일깨워주기 위한 듯한 모습이 나타나는 것 같이도 보입니다. 

 

오래전부터 그랜저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보다 부드럽고 편안함을 잃지 않는 것이었는데 이에 더하여 저소음 엔진소리까지 신경을 쓰고 잡은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출신한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작년 내수 판매 실적 수입차 까지 모두 통틀어서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아시다시피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 방식의 차량과 전기차의 장점들을 서로 보완하여 만들어진 기술이기 때문에 차량을 운행하는데 있어서 더욱더 효율을 높이고 있기 때문에 지금 보다도 앞으로 더욱더 이목을 집중시킬 만한 모델이기도 하죠. 

 

연비 1등급

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는 이번 모델은 친환경 시대에 걸맞는 스마트 드라이빙이 가능한 모델인데요. 

최고 출력은 세타2.4Mpi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하여 159PS이고, 최대 토크는 21.0kg.m으로 나타납니다. 모터의 최대출력은 38kW, 최대 토크 205Nm으로 나타나고요. 이 두가지 동력원을 통하여 최고 출력이 200PS까지 나타나 풍부한 주행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무엇일까요?

사용하는 연료에 따라서 차의 종류를 나눌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최근들어서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는게 바로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는 것은 무엇

myspacemy.tistory.com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 중 첫번째는 차량 효율성이라고 하면 두번째가 바로 더 새로워진 외관 디자인 때문입니다. 

 

기존에 그랜저라고하면 정말 나이먹은 아저씨들이나 기업 사장님들만 타고다니는 그런 투박한 이미지였었다고 하면 신형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지금의 젊은층들 또한 선호하는 세련된 디자인이기 때문에 더 넓은 연령층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포인트 요소 하나 집자면 바로 전면부의 그릴을 뽑을 수 있겠는데요. 

기존 모델에 비해 확실히 달라진 이 그릴부분이 확실히 넓어지고 입체적으로 바뀌게 됨으로써 뭔가 압도하는 느낌을 준다고 할까요. 그냥 가벼운 차량은 아니구나~라는 느낌까지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그릴 부분에서는 한가지 더 숨어있는 기술력이 들어가 있는데요. 

바로 '엑티브 에어플랩' 이라는 기술입니다. 

 

달리는 속도나 상황에 따라서 그릴을 자동적으로 열고 닫음이 됩니다. 이는 공기저항과 엔진쪽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흐름을 알맞게 조절하는 첨단 기술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런 엑티브 에어플랩이라는 기술때문에 차량 연비에 있어서 더 효과적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는 이러면서 측면 후면, 그리고 내면은 더 고급지고 세련되게 나오게 된거죠.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전면부를 제외하면 측면부와 후면부는 좀 더 매끄럽고 스포티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보다 더 날렵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는 기존의 모델과는 다르게 젊고 강하다는 인식을 주기위한 모습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눈여겨 볼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내부 디자인이기도 한데요. 

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많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디자인으로써 편안함과 안락함을 동시에 주면서 고급스러움을 나타내기도 하기 때문에 넓은 연령층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수평적인 내부 디자인과 이를 감싸고 있는 고급 가죽소재로써 품격을 한층 더 높여주고 있으며, 앰비언트 무드램프와 터치식 컨트롤러를 통해 편리함과 인테리어의 감성을 동시에 맞춰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