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주문했었던 헤드라이트 복원제가 도착을 했네요. 

생각보다 양이 많네요~ ㅎㅎ 라이트 하나 닥아내는데 얼마나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지만 양이 많아서 몇년동안은 써먹을 수 있을거 같네요. ㅎㅎ

그리고 닥을 수 있는 파우더랑 걸레까지 같이 왔어요ㅋㅋ

헤드라이트 복원제를 묻혀서 라이트 표면을 문질러야 하기 때문에 전용으로 하나 있는게 좋은듯 해요. 

이런게 따로 없는 상품들은 복원제 약만 딸랑 오는것들도 있잖아요. 

 

후기를 보면 이거 문질르다가 팔이 빨질거 같다고 호소하는 댓글들이 많긴 하더라고요. 

근데 자동으로 문질러주는 샌딩? 기계 이런게 없으니 어쩔수 없는거 같아요. 업체같은 곳이야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니 그런 장비 가지고 정말 말끔하게 가능하겠지만 저같은 개인이 그냥 헤드라이트 복원제 구매해서 사용하는 경우는 어쩌겠어요. 노가다 해야죠..ㅠㅠ;;

 

 

저는 차량 오른쪽만 하면 되는데요. 

라이트 앞쪽은 그나마 괜찮은데 방향지시등쪽은 정말 오래되서 누렇게 변한거 보이시죠?

신경 전혀 안쓰고 있었는데 어느순간 딱 보니깐 한쪽만 저렇게 누렇게 변색되어 있으니까 되게 보기 싫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헤드라이트 복원제 하나 구입해서 닥아봐야겠다~~ 했던거에요. 

 

혹시 잇님들 중에서도 저처럼 차량 운행하다가 알게 모르게 순간 포착하여 차량 물품들 구매하신분들 꽤 많으실거에요.

ㅋㅋ

이렇게 복원제 액체를 파우더에 잔뜩 묻혀서 쓰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어느정도 써야하는지 몰라서 쬐끔만 해보니까 전~~~혀 되도 않더라고요. ㅋㅋ

이왕에 깨끗하게 하는거 팍팍~!!! 써가면서 하면 더 잘되는듯~ ㅋㅋ

 

확실히 댓글들에서 봐 왔들이 굉장히 빡샙니다..ㅠㅠ;;;

 

그냥 살살문질러보면 그냥 되도 않고, 정말 빡빡빡 문질러야 그나마 어느정도 닥이는듯이 보이는데요. 

확실히 손으로 걍 문지르는게 넘 힘드네요..ㅠㅠ;

 

아;;;

 

거의 정말 20분가량 최선을 다해서 온 힘들 다 줘가면서 빡빡 문질렀던거 같아요. 

파우더에 묻어있는 헤드라이트 복원제가 다 없어질때까지..;;;

 

위 사진을 보시면 비포와 애프터인데요. 

좀 깨끗해 졌나요???  

 

막 닦고나서 보면 이게 깨끗해 지는건지 아님 내가 지금 뻘짓을 하고 있는건지 분간이 안될정도로 별로 티가 나 보이지는 않는데요. 근데 확실히 닦였다는거를 알 수 있는게 바로 비포사진과 비교를 해 보니까 알겠더라고요. 

 

딱 봐도 티가 나긴 하죠? 

 

(팔저려 죽겠어요..;;)

한쪽만 상태가 이상해서 다행이지 양쪽다 해야 되는거였음 정말 막막했었을거에요. 

ㅋㅋ

 

그래도 이렇게라도해서 라이트가 깨끗해 지니까 기분이 나쁘지는 않은거 같네요 ㅎㅎ하하;;

땀은 좀 흘려야 하지만 약간 아쉽기는 해도 결과가 나오기는 했으니 괜찮은거 같아요. 

그리고 앞에 말했듯이 양이 굉장히 많아요. 200ML나 되니까 저거 정말 되게 오랫동안 쓸 수 있을거 같아요. 

 

차량이 제조된지 얼마 안된차라면 뭐 변색되지않아서 상관은 없을텐데요. 저처럼 좀 오래 타신 분들은 라이트 표면이 변색이 되거든요. 그럼 차가 되게 후질구래해 보이니까 몇년에 한번씩은 닦아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헤드라이트 복원제도 그렇게 비용이 비싼거는 아니라서 부담도 없고, 참고로 홈플러스도 가서 봤었는데 종류가 되게 다양하게 많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것들보다 인터넷으로 보면 더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있으니까 되도록이면 인터넷 통해서 구입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훨씬 더 다양해서 좋더라고요. 

 

비싸게 업체 가지마시고 셀프로 해보시는것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