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가 장기적으로 이어지고 거리두기 강화에 방역패스까지 정말 어렵게 연명해가고 있는 부분들이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아닌가 싶은데요. 그래서 정부에서 최근에 나오는 말들 중에서 6차 재난지원금에 앞서 소상공인들에게 먼저 보템이 되고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아래와 같이 지급하기로 결정을 했죠!

 

 

이번이 소상공인들에게만 지급되는 것이 두번째이기 때문에 2차라고 할 수 있는데요. 3차, 5차까지 계속 진행이 된다고 하니까 각 차수에 맞게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조건도 있는데요. 2019년, 2020년, 2021년도 매출 전표가 필요합니다. 매출이 코로나로 인해서 계속해서 줄어든 사업체에게만 지급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 방법

9일인 첫날에는 총 248만명의 사업자에게 지급중에서 대략 50만명이 수급을 했다고 합니다. 이날에는 '홀수'인 사업자 번호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만 지급이 되었고 각 100만원씩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수령하는 대상으로는 항상 거리두기 시행시 영업상 제한조취가 불가피하게 들어가게 되는 여행업이나 미용업 등도 포함이 되었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오늘부터는 홀짝 구분없이 신청 가능하며 1인기업을 가지고 계신 업주 분들에게는 문자알림으로 진행 통보가 들어가게 되어 있으니 성급하게 서두르지 마시길 바라고, 차근차근 수령 절차를 밟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자격요건이 있습니다. 

이는 2021년 12월 18일 시행된 영업제한 조취를 받은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 그리고 버팀목 플러스 및 희망회복자금을 받았었던 사업장이 해당됩니다. 

 

 

이상으로 어려운 시기에 정부에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해 주는 것에대한 간략한 내용이었고 더 궁금한 사랑이 있으시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