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 공부하자!

고령화가 더욱더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서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또한 굉장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공사현장이나 장비 대여 업체, 물류센터, 항만 업체 등에서 항상 전문 인력을 수용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신다면 나이를 먹어서도 어렵지 않게 일거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보통 현대사회에서는 고령화 시대가 더 급박하게 진행됨에 따라 60대 퇴직하거나 빠르면 50대에 정년퇴직을 하게 되고 나서 남은 생을 더 원활하게 살기 위해 경제활동을 계속해야만 하는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퇴직 후에도 더 꾸준하게 일을 할 수 있는 전문인이 바로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더욱더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에요. 

 

 

먼저 이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앞서 1종 보통 운전면허가 있으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최근에는 자동차들이 거의 대부분이 오토기어 모델로 생산이 되다 보니 남자들도 2종 면허로 취득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1종 보통 운전면허가 없다면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에도 도전할 수 없게 되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이 자격증 응시자격으로는 성별, 나이 및 학력 전혀 무관하기 때문에 누구라도 응시가 가능한데요. 단, 앞서 말씀드린 1종 보통면허는 가지고 있으셔야겠죠!

 

 

필기시험, 실기시험 두 가지로 치러지게 되는데요. 

필기시험 총 5과목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안전관리, 화물 적재, 하역, 운반, 제가 차 주행)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총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취득을 하여야만 합격이 되십니다. 

 

시험일정은 각 지역에서 모두 치를 수 있고, 정기시험이 1년에 4번 치러지게 됩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보통 첫 필기 시작부터 최종 실기 마지막 발표까지 대략 5개월가량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급하지 않게 준비를 해 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단, 필기 합격 후 유예기간이 2년입니다. 합격 후 2년 안에 실기시험을 치러서 합격하여만 인정이 되고 있으니 해당 기간은 넘기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은 취득 후 일을 하게 되는 곳이 모두 현장 작업입니다. 물류센터든 공사현장이든 최근에는 해당 자격증 소지자들이 일을 할 수 있는 환경 자체가 더욱더 개선이 되고 있는 실정이고, 또한 수요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필요성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경기불황으로 인하여 불안정한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나씩 하나씩 해 나가 보신다면 꼭 좋은 결과도 함께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더욱더 신중하고 알차게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는 미래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퇴직 후 노후 대비 자격증

 

 

조경기능사 얼마나 필요한가?

조경기능사 50대, 60대가 가장 많이 응시하는 종목 중 하나! 조경기능사란? 현대사회에 들어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계획에 맞추어 상반되게 퇴화되고 있는 부분이 자연환경적인 요소들

myspacemy.tistory.com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전망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전망 2000년대에 들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고령인구로 인해 앞으로 점점 더 실버산업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인 복지제도 등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

myspacem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