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전거 녹 제거방법 알아두면 좋아요.

보통 자전거를 굉장히 사랑하는 마니아 분들이 아니라면 추운 겨울에는 방치를 하고, 날이 좋아지면 다시 창고에서 꺼내어서 슬슬 타기 위한 준비를 해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오랜 시간 방치를 해 둔 탓에 공교롭게도 체인이 녹이 슬거나 자전거 프레임이 녹이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미리 자전거 녹 제거방법을 알아두시거나 그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등도 알고 계신다면 생활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예방법

자전거 녹 제거방법에 앞서 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프레임 같은 경우에는 항상 수시로 잘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프레임은 보통 철로 되어 있는 모델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철은 수분과 닿은 상태로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녹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 프레임은 마른 수건으로 수분 제거를 위해 잘 닦아 주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체인 같은 경우는 주기적으로 체인 오일을 발라 주면 됩니다. 보통 오일을 바르게 되면 녹 방지를 위한 코팅제 역할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녹 예방에는 너무 좋은 방식이죠. 

 

 

자전거 녹 제거방법  

● 체인

예방법에도 체인 오일을 사용하지만 제거를 하기 위해서도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체인 오일을 발라 주는 것입니다. 오일 자체가 윤활유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체인에 녹이 슬었다면 오일을 통해서 이를 제거 및 개선을 해 줄 수 있습니다. 

 

 

● 바디 프레임

프레임 같은 경우 녹이 생겼을 때 몇 가지의 방법을 통해서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 치약: 우리가 양치를 할 때 사용하는 치약에는 세정력이 우수한 연마제, 표백제 성분들이 있기 때문에 이빨을 닦을 때 외에도 물때를 지운다거나 신발에 묻은 잘 안 지워지는 때를 지울 때도 사용이 되는데요. 이 치약이 자전거 녹 제거방법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아세톤: 보통 여성분들이 미용을 위해서 바르는 메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되는 물질이 바로 아세톤인데요. 이 아세톤으로도 녹 제거가 쉽게 가능합니다. 보통 수건에 묻혀서 싹싹 문지르지 말고 아세톤을 수건이나 헝겊 등 천에다가 묻힌다음 녹이 있는 부위에 살포시 덮어주면 되는데요. 이 상태로 20~30분 정도 경과 후 살펴보시면 그 후에는 그냥 살짝 문질러만 줘도 녹이 닦인답니다. 
  • 콜라: 우리가 흔하게 음료로 마시는 콜라입니다. 콜라는 다들 아시겠지만 산성의 성향을 띄고 있기 때문에 부식을 시켜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흔히들 콜라 많이 마시면 뼈가 삭는다고 하잖아요. 이런 콜라가 자전거 녹 제거방법에도 효과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천에 살짝 묻힌다음 녹이 생긴 부분을 문질러 주면 되기 때문에 너무 쉽게 해결이 되겠죠. 

 

이처럼 자전거 녹 제거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바람직한 방법으로는 미리미리 예방을 해 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알아두면 좋은 정보

 

 

장마철 빨래 냄새 너무 싫죠?

장마철 빨래 냄새 너무 심하잖아요. 우리가 여름 장마철만 되면 항상 걱정을 하는 게 있습니다. 바로 빨래를 어떻게 해야 하나 그것이 항상 걱정인데요. 아시겠지만 작년 2020년도에는 장마기간

myspacemy.tistory.com

 

 

계란 유통기한 쉽기 알아보기

계란 유통기한 꼭 확인해 보아야 하는 것! 우리가 일상 식재료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고 봐도 될 정도로 계란은 정말 모든 연령층과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고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래

myspacem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