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옥수수껍질 분리수거 어떻게 하는 것이 올바를까요?

쓰레기를 분리수거하는 방법은 생활의 지식인데요. 하지만 우리가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는 과정에서 정말 헷갈리는 경우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취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나 평상시에는 무심하게 당연하다 생각했던 부분들도 아닐 경우가 있으니 꼭 쓰레기를 버릴 때는 한 번씩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옥수수껍질 분리수거는 음식물로 취급을 해야 할까요? 아니면 일반쓰레기로 취급을 해야 할까요?

 

 

그 전에 먼저 알아보아야 할 것은 바로 환경부에서 정의를 해 놓은 음식물 쓰레기의 기준을 알아본다면 알 수 있답니다. 

 

음식물 쓰레기

바나나, 사과, 수박, 귤껍질 등의 부드럽고 수분이 많은 과일류의 음식물들은 껍질을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를 하게 되고, 반대로 견과류나 양파껍질, 옥수수 껍질, 대파, 쪽파 껍질 등 섬유질 성분으로 되어 있거나 그 성분이 매운 채소로부터 나온 껍질 등은 일반쓰레기로 분류가 됩니다. 

 

이유는 바로 동물의 사료로 재사용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인데요. 동물들이 매운 양파껍질 등을 먹을 수 없기도 하며 섬유질 성분으로 되어 있는 옥수수 껍질 들은 분쇄기에 분해를 할 때 제대로 분해가 되지 않기도 한답니다.

 

반면에 수분이 많고, 상대적으로 물렁물렁한 수박, 사과, 바나나 껍질 들은 분해가 잘 되어 동물들의 사료로 재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분리가 된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우리가 음식물이라고 알고 있었던 계란껍데기, 과일 씨, 매운 채소 껍질, 닭 뼈, 돼지 뼈 등이 일반쓰레기로 분류가 되고 있으니 기본적으로 잘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지식들

 

 

계란 유통기한 쉽기 알아보기

계란 유통기한 꼭 확인해 보아야 하는 것! 우리가 일상 식재료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고 봐도 될 정도로 계란은 정말 모든 연령층과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고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래

myspacemy.tistory.com

 

 

은박지 분리수거 어디다 해야 맞나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지금은 너무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은박지인데요. 그렇지만 정작 은박지 분리수거를 제대로 맞게 하고 있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

myspacem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