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삶의 정보

50대 자격증 추천 BEST2

○○◎○○ 2021. 6. 19. 11:25
반응형

50대 자격증 추천 BEST

현대사회에서는 남자든 여자든 퇴직후 사회활동을 그만 둘 수 있는 시대가 아니죠. 100세시대에 맞게 고령화에 들어서면서 우리는 정년퇴직을 하더라도 계속해서 경제활동을 해야되는 그러한 시대 입니다. 하지만 평생을 살아오면서 한가지 일로만 살아왔다면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이 앞서고 할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50대 자격증 추천 두가지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요양보호사 입니다. 

주로 여성분들이 많이 도전을 하는 자격증인데요. 물론 남자도 취득 가능하고, 실제로도 남자 요양보호사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만약 도전 의도가 있으시다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50대 자격증 추천

 

고령화가 본격하게 시작이 되면서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경제활동은 물론이고, 생활의 불편을 느낄 정도로 몸이 좋지 못한 고령의 인구 또한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인 돌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늘어남에 따라 점점 더 그 수요는 늘어날 전망이기 때문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 하신다면 앞으로의 취업 전망은 굉장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는 현재 2021년 기준으로 1년에 4회 시험을 치루게 되며 필기, 실기시험 모두 합격기준으로 자격증 발급이 되고 있습니다. 

 

[유용한 삶의 정보] -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전망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전망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전망 2000년대에 들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고령인구로 인해 앞으로 점점 더 실버산업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인 복지제도 등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

myspacemy.tistory.com

 

두번째, 조경기능사 입니다. 

50대 자격증 추천드리는 두번째 자격증 조경기능사는 주로 남성분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자격증 입니다. 퇴직 후에도 꾸준하게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도도 높고, 또 조경기능사 취득후 조경기사와 조경기술사 등의 자격증에도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50대 자격증 추천

 

조경기능사란? 현대 사회가 도시적으로 급격하게 발전을 함으로써 환경오염에도 앞으로 더 관심을 갖어야 되는 부분도 있지만 도시계획을 자연친화적으로 계획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시를 보다 자연 친화적으로 식물, 토목, 물 등을 잘 조화시켜 생활공간을 보다 더 아름답게 설계해 나가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유용한 삶의 정보] - 조경기능사 얼마나 필요한가?

 

조경기능사 얼마나 필요한가?

조경기능사 50대, 60대가 가장 많이 응시하는 종목 중 하나! 조경기능사란? 현대사회에 들어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계획에 맞추어 상반되게 퇴화되고 있는 부분이 자연환경적인 요소들

myspacemy.tistory.com

 

주로 아파트 단지나 공동 주택단지내 조경공사 등을 맡아서 하기도 하지만 공원이나 수목원 등으로 취업을 하여 관리인으로 일을 하실 수도 있고, 조경 시설물 업체쪽으로 취업도 가능합니다. 조경기능사도 마찮가지로 1년에 4회 치뤄지고 있으며 필기와 실기시험으로 치뤄지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이처럼 50대 자격증 추천으로 가장 관심도가 높은 자격증 두가지(요양보호사, 조경기능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합격률이 굉장히 높은만큼 관심을 갖고 도전을 하신다면 다른 직종에 비해서 합격률이 높기도 하며, 그 이후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게 됩니다. 

 

50대 자격증 추천

 

이 외 50대 자격증 추천을 조금 더 해드리자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경비지도사, 사회복지사, 방과후 돌봄교사, 주차관리사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평소에 살아오면서 관심도가 높았던 분야 쪽으로 도전을 해 보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되며 어느 분야든 퇴직 후에도 열정만 있다면 다양한 기회가 찾아 올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도전의식을 가지고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