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계란 유통기한 꼭 확인해 보아야 하는 것!

우리가 일상 식재료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고 봐도 될 정도로 계란은 정말 모든 연령층과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고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저희 집 같은 경우에도 항상 냉장고 속에는 달걀이 없는 경우가 거의 없을 정도인데요. 이렇게 자주 즐겨 먹는 달걀을 먹을 때 보다 더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항상 계란 유통기한도 확인을 해 주는 습관도 필요하겠죠.

 

 

1. 날짜 확인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계란 유통기한은 대략 30일~45일이라고 칭하며 보관법에 따라서 기한이 왔다 갔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항상 한 달 정도라고는 생각은 해 두시면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우리가 보통 마트를 가서 장을 볼 때는 달걀이 항상 마트에 엄청 많은 양이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한판에 30개씩 묶여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이 달걀을 구매해서 언제까지 다 먹을 수 있겠다~라는 계산도 대략적으로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달걀을 보게 되면 난각이라고 하죠! 산란일을 표시하는 날짜가 도장처럼 찍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 생산된 것이다 하면 0618 요렇게 표시가 되어 있을 거예요. 그 뒤에 영어로 적혀있기는 한데 소비자들은 앞쪽에 찍혀있는 날짜만 보시면 되거든요. 

 

날짜를 보면 산란일 기준 잡아 30일 정도 먹을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을 해 보시고 구매하시면 딱! 좋겠죠? 

 

 

2. 노른자 상태 확인

그리고 두 번째 가정으로는 우리가 한판을 사다 놓고 살아오다가 보통 냉장고에 보관을 해 두잖아요. 근데 집에서 왠지 집밥을 잘 안 먹는 사람들이 요새는 되게 또 많거든요. 이런 분들은 달걀을 한번 꺼내어서 하나 톡! 깨뜨려보세요. 접시에 놓고 깨뜨렸을 때 노른자가 탱글탱글하게 잘 뭉쳐져 있다면 그 녀석은 상태가 아주 양호한 녀석이고 동그랗지 않고 흐트러짐이 심하다 싶다면 이 달걀은 아깝더라도 먹지 마시고, 그냥 버리면 되겠습니다. 달걀 하나 아깝다고 드시면 배탈 나요!

 

 

3. 냄새 확인

마지막으로 미리 짐작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 이것은 바로 냄새입니다. 보통 싱싱한 달걀을 보면 윤기도 나고 또 냄새가 거의 나지 않거든요. 하지만 기간이 조금 지나서 맛이 갈라고 하는 녀석을 맡아보면 먼가 쉰내가 난다고 해야 할까? 달걀 썩는? 조금 거북스러운 냄새가 나기도 하거든요. 이런 부분도 염두를 해 두시면 좋겠네요. 

 

 

이렇게 해서 계란 유통기한에 대해서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우리가 자주 먹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보다 더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 보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

 

은박지 분리수거 어디다 해야 맞나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지금은 너무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은박지인데요. 그렇지만 정작 은박지 분리수거를 제대로 맞게 하고 있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는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

myspacemy.tistory.com

 

 

펜트하우스 재방송 무료로 볼 수 있음!

펜트하우스 재방송 무료시청 알아 봤어요. 최근 엄청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드라마 중 하나가 바로 펜트하우스인데요. 저도 처음에는 이런 드라마가 하는 것도 몰랐었는데 방송에서 하도 주

myspacem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