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 100대 명산 산행을 하기 전에 참고용으로 보면 좋네요. 

주말을 맞이해서 아내와 무엇을 해 볼까? 항상 반복되는 고민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하나 생각해 둔 것이 바로 등산을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산에 대해서 저와 아내 둘 다 결혼 전 같이 한라산 한번 올라갔다 온 것 외에 거의 경험이 없거든요. 

 

그래서 검색을 매번 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지만 어떤 괜찮은 산이 있는지 그런 부분들도 전혀 지식이 없다보니 한번 책이나 잡지라도 있으면 참고해 보면 좋겠다 싶어서 집 근처 도서관을 향해 갔습니다. 

 

오~! 정말 등산과 캠핑 관련 책들도 은근히 많기도 하면서 자세하게 나와있는 내용들도 많더라고요. 일단은 저는 어떠어떠한 산들이 있는지. 그리고 초보자인 저희에게 딱 맞는 산은 어떤 산 그리고 어떤 코스를 통해 방문해야 되는지를 먼저 파악해 보고 싶어서 관련 서적을 대여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100대 명산

바로 한국 100대 명산이라는 이 책인데요. 출간된지는 조금 오래 되었지만 국내에 있는 명산들에 관해서는 자세하게 나와있고, 또 산행 코스별로 설명도 자세하게 기술을 해 놓은 거 같아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대여를 하게 되었네요. 이 책에서는 예를 들자면 (한라산: 산에 대한 전례나 정보 등이 먼저 서술되어 있고요, 산행 가이드라고 해서 코스별로 1코스, 2코스 이렇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 이렇게 코스별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보니 나에게 어느 정도 적당한 코스를 선별해서 다녀올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는 것이 참 좋은 거 같아요.

 

다가오는 주말에는 일단 북한산을 먼저 다녀와 볼 생각인데요. 이 산도 나름 험한 코스부터 쉬운코스 등 있어서 기대가 되네요. 날씨가 많이 더워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땀 흘리면서 산행해 보는 것도 나름 추억도 쌓고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