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 취업제도란?

나라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취업이 되기까지 어느 정도의 지원을 해 주는 것이 바로 국민 취업제도입니다. 이는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당연히 자격요건이 주어지는데요. 신청자들에게는 취업지원과 함께 생계유지비 지급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구직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제도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너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2021년도 01월 01일부터 시행이 되고 있으며 그 자격 요건과 유형에 따라서도 지원 혜택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취업제도 자격요건

구직촉진수당은 취업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제도이므로 저소득층 구직자, 중장년층, 청년실업자 등의 사람들에게 취업지원과 생계유지비용을 같이 지원하는데요. 이러한 제도는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이 될 수 있습니다. 

 

 

I유형, II유형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 두번째 유형 중 선택은 개인의 소득과 재산에 따라서 현재 어느 부분에 자신이 속해 있는지 파악 한 후 지원을 하시면 되십니다. 

 

 

 

두가지 유형 모두 중요시 확인하는 부분이 바로 소득입니다. 

 

중위소득 기준을 잘 살펴보시고, 해당 구간에 맞게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구직촉진수당이란?

첫번째 I유형에 해당하는 지원으로써, I유형에 해당되는 사람들은 (취업지원 + 구직촉진수당)이라는 것을 동시에 받으실 수 있는데요. 50만 원씩 최대 6개월 동안 수령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직촉진수당 신청 방법

방법은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고용센터에 방문을 하는 경우가 가장 간편한 방법이고, 온라인으로는 국민 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쉽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지원 절차를 나눠보자면,

워크넷이나 관련 취업 사이트를 통한 구직신청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이런 자료를 토대로 구직촉진수당 신청을 진행해야 하며, 신청서 제출 후 1개월(대략 7일) 이내 결과 통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직촉진수당 서류 심사를 마치고 심사 통과를 하신 분들은 고용센터에서 제공하는 취업지원과 구직활동 등을 의무적으로 성실하게 이행을 해 나가야 하며 이러한 경우에만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