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평균수명이 늘어난 현대사회에서 중요시 되고 있는 것이 바로 퇴직연금인데요. 노후를 위해서 꼭 젊었을때 염두를 해 두셔야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근로자들의 소득보장과 함께 노후에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서 사용자가 퇴직급여 지급 재원을 가지고 금융회사에 적립을 하고 이것을 퇴직 후 일시불로 지급 받거나 연금식으로 지급 받는 제도 입니다. 

 

퇴직연금 수령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으로는 앞서 이야기한 두가지 방식으로 수령 가능하신데요. 

 

55세 이후 연금식으로 받는 방법으로

이는 연급식으로 조금씩 수령하는 것이기 때문에 퇴직소득세를 가장 많이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일시금은 한꺼번에 큰 돈으로 지급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세금 부담이 그만큼 크겠고, 반면에 연금식은 금액이 소액이기 때문에 적게 책정이 되는 것이에요. 

 

 

55세 이후 일시불로 지급 받는 방법으로

퇴직과 동시에 일시금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IRP계좌를 통해서 이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퇴직급여를 일시불로 받게 된다면, 기업에서 그 해당 소득세를 원천징수를 하게 되어 있어 세금을 제외한 나머지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삶의 정보] - 차상위계층 기준 및 혜택.

 

차상위계층 기준 및 혜택.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누릴 수 있는 복지 혜택들이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국가에서 개인을 해 주기 위한 혜택 중에서도 생활에 있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주어지는 것들이

myspacemy.tistory.com

[유용한 삶의 정보] - 자동차세 연납 , 납부방법 알아보기

 

자동차세 연납 , 납부방법 알아보기

자동차세 연납 , 납부방법 알아보기 지금의 시대에는 정말 차량을 소지하고 있는 개인이나 업체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렇게 소지하고 있는 차량에 대해서는 모두가 자산으로 인정이 되기 때

myspacem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