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한민국은 현재 저출산 국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출산 장려를 하기 위해서 이런저런 지원을 해주기도 하는데요. 소득 조건, 재산 조건 상관없이 아이를 낳으면 누구든 받을 수 있는 지원 혜택이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해서 받으시는 게 모두에게 좋겠죠~! ^^

 

 

 

그중에서도 우리가 아이를 키우면서 양육수당으로 받아오던 지원 혜택이 아이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니게 되는 순간부터 턱없이 부족해지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부 지원 "보육료"라는 혜택도 주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를 그냥 집에서 길러오다가 교육을 위해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을 보내게 된다면 그동안 받아왔던 양육수당  보육료 전환을 해야 하거든요. 

 

지원혜택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꼭 이것은 하시는 게 좋겠죠!

 

 

●양육수당

양육수당

●보육료

보육료

보건복지부 복지로에서 확인을 해 보면 이렇게 금액 차이가 많이 나고 있기 때문에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을 간다거나 하게 된다면 꼭 신청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그렇다면!

 

양육수당 보육료 전환은 어디서 어떻게 하는 것인가?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진행을 하셔도 되겠지만 그보다 요즘에는 더 편리한 인터넷이 있잖아요 ^^

우리는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육료 전환 신청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첫 화면에 바로 뜨지는 않고요. 조금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그럼 이렇게 온라인 신청하는 페이지란이 나오게 됩니다, 

 

온라인 신청 클릭!

 

그럼 이렇게 다음 페이지에 "보육료"라는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눌러서 따라가면 진행을 하면 너무나도 간편하게 양육수당 보육료 전환이 가능합니다. 

 

단! 신청하는 부모님의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 인증서가 꼭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아요!

 

과정을 일일이 나열해 드리는 것보다는 복지로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을 하셔서 따라가 보시면 굉장히 쉽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아! 그리고 참고로

 

어린이집을 다니게 되어서 양육수당 보육료 전환 신청을 하는 것이지만 사정에 따라서 반대로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다가 그만두는 경우도 될 수 있잖아요. 이럴 경우에는 당연히 반대로 양육수당으로 다시 변경 신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 

 

보육료라는 것은 정부에서 다이렉트로 어린이집 쪽으로 지원금액을 넣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내 손에 들어오는 돈이 아니거든요. 이럴 경우는 말씀드린 대로 양육수당으로 전환을 신청 꼭 하셔야 지원금이 부모님 손으로 들어온다는 것!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