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낚시바늘묶는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알고나면 두세가지 방법들 로만으로도 잘 써먹을 수 있으니 한번쯤은 익혀 두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처음에는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지만, 조금만 더 익숙해진다면 그냥 눈감고도 할 수 있으니 순서대로 잘 따라해 보세요. 

 

 

손가락 돌려매기

 

 

손가락 돌려매기 방법은 우리가 일반 실을 매듭 지을 때도 사용될 정도로 흔하게 써먹고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사용자의 익숙함 정도에 따라서 사용하는 매듭이 달라 질 수 있기는 하지만 보다 쉽고, 빠르게 매듭을 완성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숙달시켜두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돌리기묶음

 

 

고리안으로 낚싯줄을 끼워넣고요, 낚싯줄을 한쪽 긑을 바깥으로 빼냅니다. 그다음 바깥으로 한 바퀴 돌려 원을 만들어주고요. 원을 만든 낚싯줄 끝을 원 안으로 넣어서 서너번 돌려주면 되요. 그럼 원 안에 돌려진 낚시줄을 다시 당겨주면서 쫀쫀하게 조여주면 됩니다. 그럼 매듭의 완성은 잘 되고 삐져나온 꼬리 부분은 가위로 살짝 잘라주면 끝! 이 방법이 가장 흔하게들 쓰이고 있는 낚시바늘묶는방법 중 하나이고요. 손가락 돌려매기와 거의 쌍벽을 이룰 정도로 사용되고 있어요.

 

 

 

세번째 방법도 쉽게 매듭을 맬 수 있는 방법들 중에서도 실제로 많은 낚시인들이 사용하고 있다는 낚시바늘묶는방법이에요. 일명 교수형매듭법이라고도 하는데요. 쓰는 사람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안전하게 조여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쉽게 매듭을 지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손가락돌려매기, 안쪽돌려묶기, 교수형매듭법등 세가지 일반적인 낚시바늘묶는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