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에는 매일 아침 눈을 뜨면 가장먼저 하는게 바로 뉴스를 보는것인데요. 

시국이 너무 심각해져 가는 이럴때 정말 하루가 다르게 심각성을 더해가고 있는 코로나 때문이에요. 

 

특히나 3월 중순에 들어서서는 가장 심각한 곳이 중국이나 한국이 아닌 바로 유럽인데요.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해서 번져나가는 코로나 때문에 정말 유럽은 모든 경제가 마비가 오는듯 한거 같아요. 

 

특히나 이탈리아는 18일 아침 현황 확진자가 3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헐;;ㅠㅠ;;

.

 

진짜 유럽은 다들 선직국으로 알고 있었는데 왜이렇게 코로나에 대한 확진속도가 빠르게 늘어나는 것일까요?

뉴스에서 이야기하는 사람들의 말로는 유럽은 이탈리아 외 다른 나라에서는 하루에 막 천명씩 확진자가 늘어나도 

사람들이 마스크를 잘 안쓴다고 해요. 

 

이유는 마스크를 착용하면 정말 몸이 아파서 불쌍하게 보여진다거나 범죄자처럼 얼굴을 가리고 다니는게 너무 

사회적인 사람들은 인식 때문이라고 해요. 

 

 

지금까지는 그렇게 생각을 했었다고 해도 전염병이 맴도는 이런 시국에 그런 인식을 따질때인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런 사람들의 의식때문에 정말 동양사람들에 비해서 유럽 코로나 현황을 봐도 정말 급격하게 확산속도가 늘어가는거 같아요.  이미 이탈리아는 오늘아침에 중국의 속도를 뛰어 넘었다고 해요. (어제 하루 3천명 확진..;;) ㅠㅠ

 

하루빨리 어디에서든 백신을 만들어서 이토록 무서운 코로나 바이러스를 잡아줬으면 좋겠네요. 

정말 유럽도 이렇게 급속도로 번지는데 후진국들에서 발병하고 퍼진다면 정말 온 나라들이 전부 들썩일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