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시대에 정말 일자리도 구하기 어렵고 아르바이트 자리도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 와중에서도 아르바이트로 가장 많이 사람을 찾는 쪽이 또 요식업쪽이기 때문에 음식점 같은 곳에 하루라도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바로 보건증이 필요합니다. 

 

 

 

◎ 이제는 필수 서류라고 할 수 있는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첫번째로는 신분증과 3000원만 있으면 보건소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현장에 방문할 시에는 반듯이 본인이 직접 가야 하고, 또 본인확인을 위해서는 신분증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을 소지하고 방문을 해야 됩니다. 혹시 아직 신분증 발급 나이가 되지 않았다면 여권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현장에서는 검강진단 결과서(보건증) 신청서를 수기로 작성해야 하는데요. 방문하시고 안내 받으시면 차근차근 하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보건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검강진단에 대한 결과값이 있어야 하는데요. 

3가지의 검사를 하게 됩니다. 

1. 피부질환

2. 영상의학실(흉부질환)

3. 임상병리실(장티푸스)

 

이러한 검사가 진행이 되는데요. 

검사가 다 진행 되고 서류제출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신청 날짜로부터 보건증이 나오기까지는 5일정도 소요가 되는데요. 

 

발급후 보건소를 다시 방문하셔도 괜찮고요.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도 있는데요. 직접 방문하는 것이 아니고 인터넷으로도 출력이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하신 분들은 인터넷발급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해 보시면 되는데요. 

우선 보건증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고요~

 

 

 

메인 홈페이지를 접속해 보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이 중에서도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네모 상자와 같이 증명서발급 버튼이 크게 있기 때문에 찾아보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 하단에 위와 같은 본인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가능하신 방법을 통해서 인증을 해 주시면 되는데요. 

 

인증후 위와 같이 해당 서류를 선택하시고 발급 완료를 하시면 되십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은 이렇듯 두가지 방법으로 수령이 가능하거든요. 직접 보건소에 방문해서 받아오는 것이 가장 단순하고 편리한 방법이기는 하나 지금은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도 있으니 편하신 쪽으로 진행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는 요식업계 쪽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필수 서류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로의 근무를 희망하는 분들이라면 꼭 미리미리 받아 두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보건증의 유효기간은 1년이기 때문에 오래전에 발급을 받아 두셨던 분들이라면 재발급 신청도 다시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요.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로고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