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용노동부에서 국민들의 일자리를 위해 도움이 되는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해 주는 것이 바로 내일배운카드의 취지 입니다. 

 

 

 

이렇게 나라에서 취업 장려를 위하여 지원을 대폭 늘려서 해주고 있으니 이용해 보는 것이 정말 좋기 때문에 이제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구직자용과 무직인 사람들의 카드가 서로 나뉘어져 있었지만 2020년도부터는 하나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이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하여 소지를 한 사람들은 5년간 총 300~500만원의 직업 훈련비를 지원, 매월 훈련장려금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우리가 자기 계발에 있어서는 도움이 많이 될 수 있겠죠.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등 저소득계층에게는 500만원 지원.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등 특화과정은 훈련비 전액지원.

 

 

 

기존에는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후 이용기간이 실업자들은 1년이고,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들은 3년까지가 유효기간이었는데요. 

 

 

 

이것이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고 난 후로는 실업이든 직장을 다니고 있는 재직자든 상관없이 유효기간이 발급 후 5년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훈련비용 역시 100~300만원에서 300~500만원으로 늘어났고요. 

 

 

 

 

그치만 참고로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후 훈련비용을 100% 다 지원처리 해 주는것은 아니고요, 자부담금 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예를들어 100만원짜리 강습을 받는다고 하면 그 중에 과목에 따라서 다르지만 (0~50%) 의 자부담금이 있습니다. 

 

대신에 제외 대상도 있습니다. 

멀쩡하게 좋은 직장 다니고 좋은 혜택 받으면서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다 해주는 것은 아니고요.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연 매출 1억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급 300만원 이상인 대기업 노동자, 일정 소득 이상의 특수 고용형태 종사자 등은 아쉽겠지만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방법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을 하고자 하시면 가까운 고용노동센터로 방문을 하셔가지고 상담 후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하시면 되시고요.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거든요. 

한국 고용정보원과 고용노동부가 운영하고 있는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 직접 신청도 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이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회원가입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잘 따라와 주셔서 감사하고요. 다음번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