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0년 들어서 정말 어렵지 않은 소상공인이 없다고 할 정도로 너나 할 것 없이 힘든 한해를 보내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정말로 정말로 어렵게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소상공인들은 정부정책 지원을 받음으로써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치만 소상공인들은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이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것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을 위해서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다가 우선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을 검색해야 하는데요. 이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우선 회원가읍을 하셔야 합니다. 나의 업종, 품목 등을 기입해 가면서 가입을 하신 후 이제는 우리가 원하던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서류발급을 위해서 다음과 같이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시 첫번째로는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는 제출자료가 제대로 제출이 되어 있는지 조회를 하게 되고요. 그 다음으로 신청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신청서를 다 작성하였다면 진행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네번째 단계까지 다 확인이 되었다면 이제 확인서를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과정과 신청해서 받는 것이 정말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라도 쉽게 가능하고요. 그리고 혹시나 보다 더 자세한 사항들이 궁금하시면 홈페이지 안에 정말 쉽게 안내가 되어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다섯가지의 과정을 다 거치게 되면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을 쉽게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우리는 정부기관에 자료를 제출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 밖에 온라인이 아니고 오프라인으로도 자료를 제출 할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 제출자료는 준비한 제출자료를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우편으로 발송을 하시면 가능합니다. 

 

2020년의 한해가 이미 다 저물어가고 있는 지금 11월 입니다. 정말 처음에 코로나로 인해서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갈수록 되게 착잡한 하루하루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방역수칙을 그나마 잘 준수하고 지키며 살아오고 있는 우리 대한민국은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자영업자들의 피해는 정말 말로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도 요 몇일째 300명이 넘는 신규 확진자들이 계속해서 발생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거리두기 1.5단계에서 2단계로 조정되고 있지 않은이유가 바로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그동안에 너무 심각했던 상황인데 또 거리두기를 올리게 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그 동안에 계속 어려움이 있었던 자영업자들에게 또다시 고통을 감수해 달라고 하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정부에서도 정말로 이번 신규확진자가 하루하루 300명이 넘는데도 불구하고 거리두기 단계를 쉽사리 높히지 못하고 있는 것인데요. 진짜 언제까지 코로나때문에 이렇게 모든 국민이 위축이 되고 있어야 하는것인지 답답할 따름이에요. 이럴수록 더 조심하고 서로에게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하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자유분방하게 거리를 다니고 있는 사람들 또한 있다는게 문제인거 같습니다. 

 

 

작은 바램이 하나 있다면 코로나 때문에 가장 힘든 사람들이 바로 자영업자들인거 만큼 다른부분보다 정부지원이 다시한번 소상공인들에게 주어지는게 더 먼저라고 생각이 되네요. 정부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꼭 관련 자료를 챙겨놓는게 우선이기 때문에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은 꼭 받아 놓으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다가는 정말 내년이 되어도 수그러들지 않을 수 있겠다라는 조심스런 걱정을 해 볼 수 있는데요. 길어질수록 더더욱이 힘들어지는 경제를 위해서라도 아니, 그보다 사람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다는 경각심이 조금 더 많아져서 우리 모두가 함께 조심하는 하루하루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든 자영업자들을 위해서라도 우리 스스로가 사회를 더 망가뜨리면 안되겠죠~ 지금까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고,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