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이사철이기도 하고 오래된 구옥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집집마다 인테리어 하고 리모델링 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신데요. 그래서 이번기회에 저희 집도 한번 거실이나 다른 곳은 못하고요. 제일 그래도 심난하고 지저분해 보이는 곳이 바로 화장실이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곳은 9월에 진행이 되었던 평택의 아파트 25평 집에서의 욕실 리모델링 입니다. 

 

 

보시다시피 굉장히 상태가 오래되어서 낡아보이죠~

다지인도 그렇지만 자재들도 다 오랫동안 낡았기 때문에 정말 여기저기 구석구석 물때가 너무 많이 끼어 있기도 했었기 때문에 실제로 보면 더 지저분해 보였어요. 

 

이 집이 지어진지 30년 정도 된 집이기 때문에 당연히 낡아 보이겠죠. 

오래되다보니까 녹물도 좀 나오고 그랬는지 이렇게 샤워기 옆에 연수기까지 달려있더라고요. 

 

 

건식 세면대에다가 뭐 기본적인 일반 화장실입니다. 

욕실 리모델링 비용이 보통 기본 단가에서 확실하게 할인을 좀 해 드렸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더 만족스럽게 진행을 해 주신 부분도 있고요. 그만큼 잘 해드릴 수 있기 때문에 해드린것도 있고요. 

 

 

 

●욕실 리모델링은 작업 소요시간은 하루면 됩니다. 

오전부터 작업이 들어가면 철거부터 시작해서 이제 새로운 자재 시공을 위해 바닥 공사가 들어가고요. 

그런 순서대로 진행을 하다보면 작업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하루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기존의 사용하던 세면대랑 욕조, 변기 모두 철거를 하는 것이라서요.

 

 

 

천장도 다 뜯어내고 사방의 욕실 타일도 전부 교체 입니다. 

바닥에서의 천장을 뜯어내고 새롭게 LED전구 등을 설치하려는데 기존의 천장 전기선에 굉장히 많이 엉켜있더라고요. 그래서 작업하시는 분이 좀 애먹었었는데 그래도 어떻게 잘 처리가 되어서 다행이였어요. 

 

그리고 동일하게 세면대 부분으 건식으로 디자인 들어가기 때문에 그 부분에 맞게 진행이 들어가게 되었고요. 

이렇게 해서 작업시간이 거의 8시간 꼬빡 들어갓네요 ㅎㅎ 원래는 조금 더 빨리 끝나는데 중간중간 시간을 잡아먹었던 부분이 있었어요. 

 

 

●한번 새롭게 디자인도 진행되고 새로운 깨끗한 자재들로 구성된 모습을 보도록 할게요.

 

 

욕실이 이제 완성된 모습인데요. 비포의 모습과는 완전 다른 화장실 같이 꾸며졌어요.^^

 

 

 

역시 욕실 리모델링은 한샘이죠~! ㅎㅎ

일단 디자인이 굉장히 고급스럽고, 어떻게 보면 굉장히 심플하게 되어 있어서 그런지 왠지 화장실 내부가 더 넓어보이는 듯한? 그런 부분은 있습니다. 

 

확실히 타일부터 새롭게 갈아치우니까 너무 깨끗하고 좋지 않나요?

그리고 중요한 부분이 화장실은 전구가 굉장히 분위기를 좌지우지하는데요. 기존의 할로겐 전등을 사용했던거와는 다르게 LED전등으로 교체를 하고나니 너무 다르게도 밝아진 화장실이죠. 이렇게 욕실 리모델링이 완성이 되었는데요. 

기존의 예상시간보다는 조금 더 걸린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만족도는 높은것 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사진상으로는 없지만 고객 감사 선물로 비데도 선물해 드렸더니 굉장히 좋아하시더라고요. 요즘 화장실에는 비데가 있어야죠. ㅎㅎ. 저도 예전에 한번 써보니까 좋아서 지금 5년째 계속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욕실 리모델링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았고요. 앞으로도 간간히 작업을 한다면 작업 과정이라든가 후기라든가 한번씩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