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안녕하세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이런저런
금융거래를 정말 많이 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나를 증명해가면서 뭔가 심사를
받거나 할 경우가 많이 생겨나는데요.
그럴때마다 필요한것이 바로 등본이잖아요.
보통 주민센터를 가야 받을 수 있었지만
지금이야 시대가 워낙 좋아졌기 때문에
더욱더 편리하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도
가능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거든요.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발급을 원하실 때는
창구에 가셔서 신분증만 제출하게 되면
직원들이 알아서 뽑아주거든요.
하지만 번호표를 뽑고나서 기대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또 대신에
50원인가 100원인가는 내야해요.
보통 창구를 이용하게 되면 꽁자는
아니고 약간의 비용이 든다는거!
그치만 무인발급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 것은 무인발급기에다가
지문인식만 하게 되면 신기하게도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아닌데도
쉽게 가능하더라고요.
무인발급기는 보통 주민센터를 가시면
입구에 설치가 되어 있으니 이거는
기다리실 필요없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요즘에는 생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각 지하철역에도 무인
발급기를 많이 비치해 놓고 있는데요.
그만큼 이제는 꼭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뽑아서 사용할 수
있다는거겠죠.
이렇게 두가지 방식 외 가장 이제는 접근이
편리한게 바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다는 건데요.
회사 사무실이나 가정집에서도 이제는
등본을 출력할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아진것
아닌가요?
발급을 쉽게 받기 위해서는 일단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해 주는
정부24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접속을 하시면 이렇게 하단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한 목록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그럼
이렇게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쉽게
내가 원하는 등본을 출력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너무나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니
1. 주민센터방문.
2. 무인지급기 이용.
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3가지 방법들 중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이제는 각 가정마다 인터넷 보급이
많아진만큼 세번째 방법이 가장
많이 이용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고,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이용하실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