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의 세계로

장기렌트카 장점및단점!

○○◎○○ 2020. 11. 5. 23:29
반응형

장기렌트카 장점및단점을 소개해 드려볼게요.

 

최근에는 장기렌트카의 수요가 굉장히 커짐으로 인해서 공급을 해 주는 업체들도 굉장히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죠. 

그래서 이제는 젊은층을 비롯하여 중년층 또한 렌트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자차를 소유하는 것보다 소비의 개념으로 인식을 하면서 편의성을 더 중요시 하기 때문에 렌트카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장기렌트카 장점및단점을 본다면, 

 

 

1. 초기비용이 들어가지 않아요!

 

신차를 구매할 시 들어가는 돈이 적은돈이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이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와 함께 세이브 되는 부분이 바로 취등록세같은 부대비용 또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너무 좋은 혜택이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2. 내 소유가 아니기 때문에 자동차세 부담이 없다!

 

장기렌트카는 업체 소유이며 내 소유의 차가 아니기 때문에 차량 소지시 매년 지불하는 자동차세와 지방세를 전~~혀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보험료의 할증이란게 없다. 

 

이 부분도 차량을 몰다가 뜻하지 않게 사고를 낼 경우도 있습니다. 그치만 내 차였더라면 보험처리 후 보험료의 할증이 붙는것이 일반적이지만 렌트카는 그런 제도 자체가 없기 때문에 신경쓸 필요도 없는거죠.

 

 

 

 

 

 

4. 보험료도 내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차 종합보험을 낼 필요가 없다는건데요. 이것은 차량을 처음 신청할때 업체에서 보험을 가입해 주기 때문에 그렇다는것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단점을 살펴보겠는데요. 

 

1. 첫째로 앞서 장점으로 소개된 보험료를 내 명의로 접수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몇년동안 차량 운행을 하는 시간동안의 내 보험경력이 단절이 된다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은 됩니다. 

만약 차량 보험 경력이 얼마 되지 않으셨다거나 처음이신 분들이라면 이 부분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겠죠? ^^

 

 

 

 

 

2. 번호판 선택이 정해져 있습니다. 

 

장기렌트카의 번호판은 하, 허, 호 로 되어있습니다. 최근에는 이용자들이 너무 많아지다보니 이런개념도 점차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하허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중도해약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실질적으로 이 부분이 사용자에게는 가장 직접적으로 와 닿는 단점인데요. 장기렌트는 처음 계약시 약정기간이 있습니다. 그치만 약정기간을 지키지 못하고 중도해약을 할 경우에는 당연히 위약금이 발생되기 때문에 처음 계약시 그 기간설정을 잘 하시는게 좋습니다.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중에 대표적인 단점으로 3가지를 뽑을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장기렌트카 장점및단점을 보고있는데요. 이상의 장단점같은 경우가 일반적인 상황들이고요. 대체적으로 요즘시대에 장기렌트카 수요가 많아진 이유는 당연히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큰 이유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내에는 렌트카 업체가 지금은 20군데가 넘어가기 때문에 업체간의 경쟁도 심한 상황입니다. 이럴때 업체별로 가격비교를 잘 해보신다면 보다 더 좋은 혜택을 보면서도 이용도 가능 하다는것이죠~

 

온라인, 오프라인,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도 업체를 알아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최소 3~4군데 정도는 비교를 해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가격비교를 하는 이유는 업체마다 같은 차량이라도 특가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어서 입니다. 

그럴경우 월 렌트요금이 2~3만원정도 더 할인되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사용기간 전체로 따져본다면 200~300만원까지도 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엇이든 부족한것 보다는 과한게 더 좋기 때문에 이용하시기 전 꼭 가격비교는 많이많이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